고양이 주인 찾아주기
지난 금요일 밤이던가 비가 세차게 내리다 못해 천둥번개가 멈추지 않았던적이 있었다.
비오는 밤이라 우리집 고양이 페퍼도 평소하던 야간산책없이 우리와 함께 잠을 청했다.
다음날 아침, 날씨가 좀 개자마자 페퍼는 산책을 나갔고 우리는 뒷마당 청소를 하기시작했다. 뒷마당문을 열려는데 문 뒤로 움츠려 있는 고양이 한마리를 발견했다.
네덜란드 고양이들은 대부분 밖에 혼자서 산책을 즐기기에 이때까지만해도 별생각이없었다. 그런데 이고양이 그날 밤이 되도록 움직이지 않았고 우리는 이상하다 싶어 고양이를 확인 해 보기로 했다.


마당으로 들여 확인 해보는데, 나이가 많은 고양이었으나 사람손길을 반기는 것으로보아 애완고양이가 확실했다. 하지만 고양이 목줄 자국만있고 목줄은 없어 누가설마 유기한 건지 별별생각이 다들엇다. 그리고 며칠을 굶은건지 말라있었고 몸 구석구석에 털뭉침이 많았다.
우리는 구글서치를 통해 잃어버린고양이/발견된고양이를 리포트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찾았다. 그리고
다행히 금방 주인딸분과 연락을 닿을수있었다.
알고보니 이 고양이는 우리집에서 몇블럭 떨어져있는 곳에서 살고있던 고양인데 주인분이 돌아가신지 며칠안됐고 그때 나가 집에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..ㅠㅠ
다행히 이 고양이는 주인딸집으로 무사히 돌아가게 되었다.
우리도 고양이 집사로서 네덜란드 살면서 꼭 알아 놔야겠다 싶었던 발견고양이/잃어버린고양이 리포트 사이트이다.
www.amivedi.nl/english
하룻밤에 잠시일어난 일이었지만 우리집 페퍼는 얼마나 이 고양이를 무서워 하던지ㅋㅋ
당분간 세컨펫 입양은 없을 듯하다 :) ㅋㅋ

